기사상세페이지

충남 아산시 아산읍내아파트 임차인 대상 임대주택 순회상담 운영

기사입력 2019.04.15 14: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충남 아산시 아산읍내아파트 임차인 대상 ‘임대주택 순회상담’ 운영

    - 16일 아산읍내아파트 내 온주종합사회복지관에서 고충상담 - 

     

    □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 이하 국민권익위)는 16일(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충청남도 아산시 아산읍내아파트 온주종합사회복지관에서 영구임대주택 임차인들을 대상으로 ‘임대주택 순회상담’을 운영한다. 

     

    □ ‘임대주택 순회상담’은 국민권익위가 실시하고 있는 ‘이동신문고’의 일환으로 사회적 관심과 배려가 필요한 주거취약계층을 직접 찾아가 애로사항을 상담하고 고충민원을 해결하는 현장중심의 행정서비스로, 매년 대단위 영구임대주택 단지를 선정해 분기별로 실시해 오고 있다. 

     

    □ 이번 ‘임대주택 순회상담’은 한국토지주택공사, 주택관리공단, 온양6동 행정복지센터가 함께 참여하여 임대주택 입주·계약 갱신, 하자보수, 단지 내 시설개선 및 주거복지 등 임차인들의 고충을 직접 듣고 해결방법을 함께 모색한다.

      

    상담민원 중 현장 해결이 가능한 민원은 세대방문 등을 통해 즉시 해결하고, 현장에서 해결이 어려운 사항은 고충민원으로 접수해 추가 조사하거나 관계기관과 협의 등을 거쳐 고충민원 해소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찾을 계획이다.

     

    □ 국민권익위의 나성운 고충민원심의관은 “이번 임대주택 순회상담이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운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공공임대주택 임차인들의 다양한 고충이나 애로사항을 심도있게 상담하고 해결방안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국민권익위는 앞으로도 다양한 민원현장을 찾아가 국민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해결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참고. 2018. 3. 22. 제1회 충북권역 대단위 임대주택 순회방문 상담 현장>

    20190415090829_16099.jpg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