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교육부·민간기관·배우들이 함께 찾아가는 장애이해교육

기사입력 2019.04.19 13:0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교육부·민간기관·배우들이 함께 찾아가는 장애이해교육

     - 장애이해교육 특별기획 드라마 함께 보며 장애감수성 높여

     - 장애공감문화 확산 위해 민관 협력 확대


    □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는 제39회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4월 19일(금) 서울 세화여자중학교(교장 심윤섭)에서 ‘찾아가는 장애이해교육’을 실시하고, 장애공감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 교육부·삼성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 이번 행사에서 2019년 장애이해교육 특별기획 드라마 ‘오늘도 안녕’을 공동 기획한 기관(교육부, 삼성화재,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관계자와 출연배우들이 학생들과 드라마를 함께 관람한다.

     ㅇ 학생들과 출연배우들은 드라마를 보며 느낀 점과 드라마를 연출하며 겪은 체험과 소감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통해 장애를 이해하고, 장애감수성을 높이는 시간을 갖는다.

     ㅇ 발달장애를 가진 주인공과 그 가족의 이야기가 담긴 이 드라마는 각급 학교에서 방송 또는 인터넷을 통해 학생들이 시청하고 장애이해교육에 활용될 예정이다.

     

    오늘도안녕.png


    □ 교육부는 장애이해교육에 앞서 삼성화재(사장 최영무),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와 장애공감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ㅇ 삼성화재는 영상물 제작과 장애학생 예술활동 등을 지원하고,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는 교육자료 제공과 장애학생 예술단 운영 등을 지원하며,

     ㅇ 장애인식 개선 교육 및 장애학생의 예술 역량 강화를 위해 보다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업무협약주요내용.png

     

    □ 유은혜 부총리는 “한 사람 한 사람의 공감과 배려가 누구도 차별하지 않으면서 함께 잘 사는 사회를 만드는 밑거름이 된다.”라고 말하며,

     ㅇ “장애공감문화가 확산되어 장애·비장애를 구분하지 않고, 다름을 인정하며 서로 이해하는 통합교육의 가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open.png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교육부 특수교육정책과 김종무 장학관(044-203-6563), 진창원 교육연구사 (044-203-623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