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아시아 방송콘텐츠 교류 협력의 장을 열어가다

기사입력 2019.05.07 12: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한·아시아 방송콘텐츠 교류 협력의 장을 열어가다

    - 과기정통부, 「아시아 디지털방송아카데미」 개최 -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는 5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한·아시아 방송인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아시아 디지털방송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올해로 4년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아시아의 대표적 방송영상 콘텐츠마켓인 부산콘텐츠마켓(BCM 2019)과 연계·운영하며, 한·아시아 방송인들간의 교류․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방송콘텐츠 제작·유통 관련 교육을 통한 한류 방송콘텐츠의 해외진출 지속 확산을 위해 마련하였다.


    □ 행사 첫 날에는 “콘텐츠를 넘어선 플랫폼, 유통의 미래를 전망하다”라는 주제로 아시아 디지털방송아카데미 교육생 및 부산콘텐츠마켓 참가자를 대상으로 오픈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 국내·외 방송·미디어분야 전문가들로부터 방송플랫폼의 진화와 미디어 커머스 성공 전략, 방송콘텐츠의 글로벌시장 진출 전략,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방송시장의 최신 동향에 대한 분석과 활용 전략 등에 대해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 아울러, 둘째 날부터는 아시아 15개국 방송인 25명과 국내 방송인 50명 등 총 75명이 참가하여 국가별 방송시장 현황과 방송콘텐츠 시장의 주요 정책사항을 공유하고 해외진출 전략 방안을 모색한다. 또한, 글로벌 신흥시장(중남미·중동 등) 및 주요 시장(북미·중국 등) 진출을 위한 대응전략에 대해서도 살펴볼 예정이다.


     ㅇ 이밖에도, 아시아 디지털방송아카데미 참가자들에게 부산콘텐츠마켓에 참여하는 방송영상 관계자와의 사업연결(business matching) 만남의 자리를 제공하여 국내·외 방송영상 종사자들 간에 활발하고 다양한 교류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 과기정통부는 앞으로도 국내 우수한 방송콘텐츠의 해외진출을 확산해 나가는 한편, 국내 방송·미디어 시장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 주요 일정(안)

    주요일정.png

     

     

     

    open.png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최준호 사무관(02-2110-189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