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90초의 영상미학’제10회 국제지하철영화제 공모 시작

기사입력 2019.05.14 11:1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90초의 영상미학’제10회 국제지하철영화제 공모 시작

     - 이달 14일~7월 2일까지 서울-바르셀로나 지하철에서 상영될 작품 공모 

     - 모집분야는 국제․국내경쟁 부문, 90초 이내 무성 영화 참가 가능

     - 영화제 기간(8.14.-9.6.) 본선 진출작 45편 상영 및 관객 투표로 최종수상작 5편 선정

     - 10주년 기념해 영화 시나리오 공모, ‘지하철’ 주제로 한 영화도 별도 제작 예정

     

    국제지하철영화제.jpg

    <제10회 국제지하철영화제 포스터 1부>


    □ 서울교통공사(사장 김태호)가 서울과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잇는 국제적 규모의 ‘제 10회 서울교통공사 국제지하철영화제’에 상영될 작품을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이달 14일부터 7월 2일까지다. 


    □ 모집분야는 국제․국내 경쟁부문이며, 영상 길이는 90초 이내, 소리 없이 영상만으로도 내용을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공공장소에서 상영하는 데 적합해야 한다. 국내 경쟁부문은 ‘서울 지하철’을 주제로  한 작품이어야 하나, 국제 경쟁부문은 별도 정해진 주제 없이 출품할 수 있다. 

        ○ 접수는 온라인 출품사이트 페스트홈(www.festhome.com)에서 파일 업로드를 통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문의 사항은 국제지하철영화제 누리집(홈페이지, www.smiff.kr)를 참고하면 된다.

     

    □ 공사는 영화 전문가의 심사를 통과한 본선 진출작 45편(국제・국내・특별경쟁 각 15편)을 7월 17일(수)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작년 대비 국내경쟁 편수가 6편에서 15편으로 증가하였으며, 또한 특별경쟁 부문이 신설됐다. 

    ○ 특별경쟁은 국내경쟁 부문 선정작을 제외한 작품 중 전문가들이 추천한      작품을 별도로 분류하며, 시상식 당일 현장투표를 통해 시민이 직접 최종 특별상을 선정하게 된다. 


    □ 본선 진출작 45편은 8월 14일부터 9월 6일까지 진행되는 영화제 기간 동안 서울 지하철 행선안내게시기와 영화제 홈페이지, 누리소통망(SNS) 등을 통해서 감상할 수 있다.

    서울지하철역내본선작.png


    □ 최종 국제․국내 경쟁수상작 4편은 영화제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온라인 관객 투표로, 특별경쟁 수상작 1편은 9월 6일 열리는 시상식에서 극장 현장 투표로 결정된다. 수상자에게는 총 1,300만원 상당의 상금 및 상품을 수여하며, 스페인 바르셀로나 지하철·버스·트램 등에서도 동시 상영되는 기회를 갖는다. 투표에 참가한 관객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도 진행한다.

       - ‣국제경쟁부문 1등에게는 상금 2,000유로 ‣국내경쟁부문 1등에게는 300만원과 올해 10월 개최 예정인 스페인 바르셀로나 지하철영화제 참석을 위한 왕복항공 및 숙박권을 제공, 2등에게는 300만원, 3등에게는 100만원, ‣특별경쟁부분 특별상 수상자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이 돌아간다.

     

    <제10회 서울교통공사 국제지하철영화제 시상 내역>

    시상-서울교통공사.png


    □ 또한 10주년을 맞이해 공사는 특별한 행사도 준비하고 있다. ‘서울 지하철’을 주제로 한 영화 시나리오를 6월 5일부터 18일부터 공개 모집한다. 공사는 이후 선정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영화를 제작할 예정이다. 

    ○ 시나리오 접수에 대한 기타 자세한 정보는 이후 국제지하철영화제 누리집(www.smif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김태호 서울교통공사 사장은 “올해로 10회를 맞이하는 국제지하철영화제는 서울 지하철을 이용하는 시민의 일상 속 문화로 자리 잡았다.”라며, “스페인은 물론 타 유럽 및 남미 국가에서 열리는 영화제와의 수상작 교류도 적극 추진하고 있으니, 영화를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응모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담 당 자 이정은 6311-9418

    출처 : 서울특별시(http://www.seoul.go.kr)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