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서울시, 여름의 문턱「서울꿈새김판」게시 문안 공모

기사입력 2019.05.15 10: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울시, 여름의 문턱「서울꿈새김판」게시 문안 공모

    - 무더운 여름, 더위를 이겨낼 활기찬 문구가 담긴 30자 이내 시민 창작 문안 공모 

    - 당선작 1작품 등 총 6작품 선정, 당선작은 6월 하순부터 8월까지 게시 예정

    - ‘서울시 홈페이지’(seoul.go.kr)에서 5월 24일(금)까지 접수

     

    서울꿈새김판.png

    ▲ 2019년 봄편 서울꿈새김판 게시 이미지


    □ 서울시가 2019년 여름을 앞두고, 무더운 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활기차고 생동감 넘치는 기대와 희망을 나누는 ‘서울꿈새김판 문안 공모’를 5월24일(금)까지 ‘서울시 홈페이지’(seoul.go.kr)에서 진행한다. 


    □ 「서울꿈새김판」은 각박하고 바쁜 일상의 시민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시민의 삶 속에서 공감하는 메시지를 나누기 위해 지난 2013년 6월부터 서울도서관 정면 외벽에 설치한 대형 글판으로, 30자 이내의 순수 창작 문안을 대상으로 시민공모를 통해 선정해 왔다.

     

    □ 서울꿈새김판은 시민이 직접 창작한 문구를 게시함으로써 시민의 눈높이에서 함께 공감하고 소통한다는 점에서 특별하다. 이러한 취지에 걸맞게 꿈새김판 명칭도 당초 희망글판이라 이름지었다가, 2013년 시민공모를 거쳐 ‘꿈새김판’으로 결정 된 바 있다.  


    <5.24.까지 서울시 홈페이지(seoul.go.kr)접수, 시민 창작품만 가능>

     

    □ 24회째를 맞이한 이번 문안 공모전은 5.24.(금)까지 서울시 홈페이지(seoul.go.kr)에서 진행하며, 지역과 나이에 상관없이 서울을 사랑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 이번 공모 주제는 무더운 여름을 이겨낼 수 있도록, 시민들에게 활기차고 생동감 넘치는 내일에 대한 기대와 용기를 담은 문안을 응모하면 된다. 한글 30글자 이내의 시민 창작 글귀로, 1인당 총 2작품까지 가능하며 각각의 작품은 개별 접수해야 한다.


    □ 출품 작품은 내・외부위원으로 구성된 문안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총 6작품이 선정되며, 당선작(1작품) 100만원, 가작(5작품) 각 20만원 등 총 20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 유연식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시민의 감성을 자극하는, 따뜻하고 깊은 울림을 지닌 아름다운 작품으로 사랑받아 온 서울꿈새김판이 여름을 맞아 새로운 글귀를 공모한다”며 “여름과 어울리는 싱그럽고 생동감 넘치는 멋진 문안을 많이 보내주셨으면 좋겠다”고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주  무  관 : 김    민 2133-6441

     

    관련홈페이지 :  http://www.seoul.go.kr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