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백인제가옥에서 만나는 감동‥ 서울역사박물관, 제12회 북촌음악회 개최

기사입력 2019.05.16 16: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백인제가옥에서 만나는 감동‥ 서울역사박물관, 제12회 북촌음악회 개최

    - 5.18.(토) 오후5시, 북촌 명소 백인제가옥에서 펼쳐지는 특별한 음악회 

    - 한국의 전통음악과 서양클래식, 고전과 현대음악을 아우르는 감동의 음악회

    - 입장권은 16일~17일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 시스템에서 접수

     

    벡인제가옥-북촌음악회.png


    □ 서울역사박물관은 5월18일(토) 오후 5시부터 종로구 가회동 북촌에 위치한 100년 역사의 근대한옥 ‘백인제가옥’ 에서 <사랑>을 부제로 음악회를 개최한다. 기품있는 고택의 ‘아늑한 안채마당’ 에 무대가 마련되며, 세계 무대에서 활동하고 있는 최고수준의 음악가들이 출연하여 심금을 울리는 감동의 음악회를 개최한다. 

     

    □ 프로그램의 기획과 음악감독은 한국을 빛낸 세계적인 오페라가수로 활동한 바 있는 서혜연 교수(서울대 성악과)가 맡고 있으며, 고택의 아름다운 정취속에서 국내 최고의 연주자와 가깝게 호흡하며 즐기는 특별하고 감동적인 음악축제가 될 것이다. 지난해에는  매 공연마다 관람 예매 시작 10여분만에 마감을 기록하며 관객들을 매료시켰다.

     

    □ 2016년 6월 처음 공연이 시작되어 제12회 째 무대를 여는 ‘북촌음악회’는 올해에도 봄과 가을 총 네 번의 무대를 올린다. 12회(5.18.), 13회(6. 15.), 14회(9. 21.), 15회(10.19.) 토요일 저녁 5시에 공연을 시작한다.

     

    □ 먼저,올해 첫 번째 공연으로 5.18.(토)에는 심금을 울리는 <사랑>을 부제로 해금의 양경숙, 반주 방지원, 바리톤 한명원, 피아노 강지현, 플릇 이예린, 피아노 윤효린이 출연한다.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국악과 교수와 해금연구회 회장을 맡고 있는 양경숙의 한범수류 해금산조를 시작으로, 바리톤 한명원의 묵향, 청산에 살리라 등 5곡의 명곡을 선보인다.   

       ○ 또한 프랑스 리옹국립고등음악원을 만장일치 수석졸업하고 뮌헨 국립음대 최고 연주자 과정을 졸업하여 국내·외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이예린의 플릇 연주도 감상할 수 있다.     

     

    □ 이어서, 6월 공연<부제 : 속삭임>에는 거문고 허윤정, 반주 황민왕, 첼로 윤해원, 피아노 윤은경, 메조 소프라노 이아경 피아노 김도석이 뜨거운 열기의 열정적인 연주를 펼친다.

       ○거문고의 허윤정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국악과 교수이며 국가무형문화제 제16호 거문고산조 이수자이며 블랙스트링 리더로 활동중으로 이번 연주회에서는 한갑득류 거문고산조와 자작곡 “흐르는 떠가는”의 작품을 연주한다.

       ○또한 첼리스트 윤해원의 “R. Schumann Adagio and Allegro,Op.70” 등 4곡의 연주와, 메조 소프라노 이아경의 “그대 있음에” ‘마중“ 등 7개의 주옥같은 곡들을 감상할 수 있다.

     

    □ 북촌음악회 5월 공연 세부 프로그램은 서울역사박물관 홈페이지(www.museum.seoul.kr) 와 서울시홈페이지(www.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공연의 입장권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을 통해 사전예약 해야 한다. 

       ○ 5월 온라인 신청은 5. 16.(목) 09:00 ~5. 17. 14:00까지 이며 미취학 어린이는 관람할 수 없다. 지난해에는 매 공연마다 예매시작 10여 분만에 마감되어 온라인 예매 시에는 특별히 서둘러야 한다. 입장권 신청 및 관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역사박물관 홈페이지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송인호 서울역사박물관장은 “100년 역사의 근대가옥에서 펼쳐치는 음악회를 통해 가족, 연인, 친지와 함께 행복한 사랑의 감정을 나눌 수 있는 특별한 음악회가 되길 바란다” 말했다. 백인제가옥의 관람료는 무료이고, 관람 시간은 평일·주말 9시~18시이며 월요일은 휴무일이다.(북촌로7길 16). 


    [제12회 백인제가옥 북촌음악회] (‘19.5.18.(토), 오후 5시, 안채마당)

    □ 프로그램

    ○공연부제: 사랑

       - 가정의 달 고택을 울리는 아름다운 선율은 달콤하고 향기로운 사랑의 마음을 선물 

     ○공연내용: 해금, 성악, 플릇, 피아노

     ○공연시간: 80분(17:00~18:20, 사회 및 공연)

    ○진 행 자 : 서혜연 교수(서울대 성악과) 


    □ 백인제가옥 사진자료

    대문간체.png

    인채.png

    사랑채.png


    담당부서  : 서울역사박물관 총무과

    담  당  자 : 안 미 경 724-0171

    홈페이지  : http://www.museum.seoul.kr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