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기업 수출상담회, 「월드클래스 프로덕트쇼 2019」 개최
- 7,600만불 수출계약 체결, 해외바이어 85개사, 중견‧강소기업 204개사 참가
- 수출상담회 외 해외시장 컨설팅 등 수출역량 강화도 지원
□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사장 권평오)와 함께 「월드클래스 프로덕트 쇼 2019」(World-class Product Show 2019)’를 5월 22일 서울 그랜드인터콘티넨탈 파르나스에서 개최하였다.
ㅇ 동 행사는 최근 어려운 수출여건을 타개하고 중견기업의 세계시장 진출 확대와 수출기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중견‧강소기업 전용 수출상담회로, 해외바이어 85개사와 국내기업 204개사 등 400여명이 참가했다.
□ 이번 행사는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구매상담이 이루어지고 현장에서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등 실질적 성과를 달성하였다.
① ‘수출도약 중견기업 육성사업’, ‘월드챔프 육성사업’, ‘세계일류상품 육성사업’ 등 정부의 수출지원사업에 참여하는 화학, 바이오, 디스플레이, 전기‧전자 등 다양한 업종의 중견기업들이 대거 상담회에 참여하여 다양한 수출 기회를 모색하였다.
ㅇ 해외에서는 소비재유통 분야의 큐텐(Qoo10), 쇼피(Shopee), IT분야의 오렌지(ORANGE), 플랜트장비 분야의 세이카(SEIKA), 자동차부품 분야의 가네마쯔(KANEMATSU) 등 다수의 글로벌 기업들이 참가하여 국내 기업과 구매 상담을 진행하였다.
② 이번 상담회를 통해 참여기업과 해외바이어 간 7,600만불(약 900억원)의 수출계약이 현장에서 체결되는 성과를 달성하였다.
③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수출상담회 외 별도의 부대행사로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해외시장 컨설팅을 병행하여 목표시장 선정, 시장분석, 해외마케팅 전략 등 중견기업의 수출역량 강화를 지원하였다.
□ 이날 행사에 참석한 조영신 산업부 중견기업정책관은 “뛰어난 기술과 제품 생산능력을 보유한 중견기업들이 해외시장 정보와 마케팅 역량 부족으로 내수 중심 기업에 머무는 경우가 많다.”고 강조하며,
ㅇ “오늘 행사를 계기로 우리 중견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이 보다 확대되기를 바라며, 정부도 다양한 수출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중견기업의 글로벌 도약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산업통상자원부 중견기업혁신과 이일보 사무관(☎ 044-203-437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