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해양수산 미래기술, 생각하고 상상하고 꿈꿔라!

기사입력 2019.07.08 12: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해양수산 미래기술, 생각하고 상상하고 꿈꿔라! 

    - 7. 8.~9. 16. ‘제6회 해양수산 미래기술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

     

    해양수산미래기술.jpg

    <제6회 해양수산 미래기술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출처 : 해양수산부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원장 조승환)은  7월 8일(월)부터 9월 16일(월)까지 ‘제6회 해양수산 미래기술 아이디어 공모전(이하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 공모전은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여 해양수산 분야의 미래 유망기술 아이템을 발굴하기 위해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왔다. 작년 공모전에서는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하여 바다생태계를 복원하는 ‘3D 프린팅 라이브 락(Live Rock*)’ 아이디어 등이 수상한 바 있다.

      * (Live Rock) 자연환경에서 산호의 죽은 뼈대가 오랜 시간이 지나며 다양한 생물이 서식할 수 있는 공간(구멍이 많은 석회덩어리)으로 변모한 것


    6회째를 맞은 올해 공모전은 ‘다시 바다로!’ 라는 주제로 개최되며,  일반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미래기술 부문’과 고등학생 이하 청소년이 참가할 수 있는 ‘미래상상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미래기술 부문에는 일반국민 2~4인이 한 팀으로 참가하여 해양수산 미래기술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서류심사 결과 창의성, 실용성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6개 팀은 전문가들과 함께 기술 실용화방안 등을 모색하는 ‘아이디어 캠프(10월)’에 참여하게 되며, 이후 최종 심사를 통해 순위가 결정된다. 


    미래상상 부문에는 고등학생 이하 청소년이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미래 바다의 모습을 상상하고 그와 관련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미래상상 부문은 서면평가를 통해 총 11개 팀을 선정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 시상내역 >

    시상.png


    공모전 참가를 원하는 경우 공모전 공식 누리집(http://kimst-contest. co.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9월 16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제6회 해양수산 미래기술 아이디어 공모전’ 운영 사무국(☎ 070-8850-2788)으로 문의하면 된다.

       

    오행록 해양수산부 해양수산과학기술정책과장은 “국민들이 원하고 꿈꾸는 해양수산의 미래를 만들어 가기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적극 발굴되기를 기대하며, 선정된 아이디어가 실제 연구개발 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