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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상청과 7개 민관기관, 2019 폭염 피해예방 캠페인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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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상청과 7개 민관기관, 2019 폭염 피해예방 캠페인 돌입

기상청과 7개 민관기관, 2019 폭염 피해예방 캠페인 돌입

 

해피해피캠페인.png

<해피해피 캠페인 상징> 출처 : 기상청


□ 기상청(청장 김종석)은 7월 10일(수)부터 8월 31일(토)까지 폭염피해 예방을 위한 ‘2019 해피해피 캠페인’을 진행한다.

 ○ 2016년에 시작한 ‘해피해피 캠페인’은 ‘폭염에 해(태양)를 피하면 시원한 행복(해피)이 찾아온다.’는 의미를 담은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 올해 캠페인의 주제는 ‘폭염! 물, 그늘, 휴식으로 이겨내자!’이며, 온열질환 취약계층*의 피해 최소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 온열질환 취약계층: 노인, 영유아, 장애인, 주거 취약계층, 산업현장 근로자 등  


□ 올해 캠페인에는 △정부부처 △공공기관 △민간기업 △사회복지단체 등 총 8개 기관이 참여해, 2016년 이래 최대 규모의 협업체계를 구축했다.

기상청.png

 ○ 먼저, 행정안전부(장관 진영),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 비지에프(BGF)리테일(대표 박재구)과 함께 전국 4,600여개 씨유(CU) 편의점 매장을 ‘해피존’으로 지정해 냉방시설이 설치된 매장에서 국민이 더위를 피해 쉴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한다.

 ○ 밥상공동체연탄은행(대표 허기복), 삼화페인트(대표 오진수)와는 에너지 취약가구의 옥상에 차열 페인트*를 시공하는 ‘해피페인트’ 활동을 함께한다.

  *차열 페인트: 건물의 열 흡수를 차단해 실내 온도를 3~5℃ 낮춰주는 페인트

 ○ ‘해피나눔’은 연탄은행과 기상청이 함께 전국 13개 지역*에서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생수와 폭염대응 요령을 전달하는 활동이다. 

  *서울, 인천, 부산, 대구, 대전, 강릉, 원주, 속초, 춘천, 동두천, 제천, 전주, 포항

 ○ ㈜농심(대표이사 박준)과는 △방송광고 △유통매장 △온라인몰 △누리소통망(SNS) 채널 등을 통해 폭염피해 예방 메시지를 알릴 예정이며, 

 ○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박두용)과는 산업현장 근로자를 대상으로 폭염 대응요령 확산을 위한 활동을 함께 진행한다. 


□ 김종석 기상청장은 “폭염은 단일 기상현상으로는 가장 많은 인명피해를 발생시키고 있는 자연재난이자, 동시에 사회재난입니다.”라며, “관계 부처는 물론 지역사회, 민간기업 등과의 협력을 강화해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한 대국민 소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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