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제1회 섬의 날 기념, '썸타는 퀴즈쇼' 온라인 생방송 진행

기사입력 2019.08.06 05:5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제1회 섬의 날 기념, '썸타는 퀴즈쇼' 온라인 생방송 진행

    -  행정안전부 및 자치단체와 8월 6일(화) 오후 5시 동시 생방송 -

     

    섬의날.png

    <생중계 소개 이미지> 출처 : 행정안전부


    □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제1회 섬의 날(8월 8일)을 기념하여 대국민이 함께 참여하는 ‘썸타는 퀴즈쇼’를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 ‘썸타는 퀴즈쇼’는 섬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기 쉽고 재미있는 퀴즈로 구성하여 국민들이 직접 문제를 풀며 정보를 알아가는 프로그램으로,  8월 6일(화) 오후 5시 행정안전부와 전국 지자체(전남, 목포 등) SNS에서 동시 생중계 될 예정이다.

     ○ 특히 이번 생방송은 KBS 공채 개그맨 심문규, 이상은의 진행으로 유쾌하고 즐거운 방송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또한, 퀴즈의 정답을 맞힌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 퀴즈쇼 외에도, 섬에 대한 정보 제공 영상과 다양한 행사가 행안부 페이스 북을 통해서 진행된다.

     ○ 퀴즈쇼 진행자인 심문규, 이상은이 체험의 섬 ‘석모도’와 이야기가 있는 신비한 섬 ‘국화도’를 직접 방문하여 체험한 경험을 생생하게 소개하는 “찾아가고 싶은 33섬” 영상이 준비되어 있으며,

     ○ 테스트 결과에 따라 맞춤형으로 섬 여행 타입을 추천해주는 “여행심리테스트”도 진행하고 있다. 심리테스트 결과에 따라 개인별로 5가지 유형별* 섬 여행지를 추천받을 수 있다. 

       * 휴식형, 관광형, 체험형, 탐험가형, 사진가형


    □ 행안부는 “제1회 섬의 날” 행사를 계기로 우수한 생태· 문화·역사자원을 가지고 있으나 잘 알려지지 않은 섬들을 널리 알리고, 우리 섬의 중요성과 가치를 지속 홍보하는 등 국내 섬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