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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하고 건강한 아침식사 ‘프리미엄 시리얼’이 뜬다

기사입력 2019.09.19 0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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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간편하고 건강한 아침식사 ‘프리미엄 시리얼’이 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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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기획재정부>

     

    간편하면서 건강한 아침식사로 핫 시리얼, 그래놀라를 앞세운 프리미엄 시리얼 제품들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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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핫 시리얼’은 뜨거운 우유나 두유를 붓거나 전자레인지에 조리해 죽처럼 먹는 시리얼이며, ‘그래놀라’는 통곡물을 각종 건과일과 섞어 시럽과 함께 뭉쳐 구워낸 제품을 말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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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년 12월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 유로모니터 발표 자료에 따르면, 시리얼의 본고장인 미국의 시리얼 매출은 지난 최근 5년간 연평균 1.4% 감소된 반면, 핫시리얼과 그래놀라의 경우 각각 연평균 1.7%, 4.0%의 눈에 띄는 성장세를 기록했습니다. 유럽에서도 핫 시리얼 제품이 지난 6년간 연평균 12.7%의 매출 상승을 기록했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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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 시장에서도 성장세가 눈에 띕니다. L사가 지난해 5월 선보인 오트밀 핫 시리얼 제품은 출시 후 올해까지 500만 개가 넘게 판매되었습니다. O사 역시 지난해 7월 간편 대용식 브랜드를 출시, 국산 농산물 및 곡물 등을 가공해 만든 제품을 선보이며 올해 3월 기준 누적 매출액 140억 원을 돌파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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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핫 시리얼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차가운 시리얼보다 더 든든한 느낌 때문인데요. 기존 시리얼이 간식의 느낌이었다면, 따뜻한 시리얼은 온전한 식사대용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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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리미엄 시리얼의 인기에 업체들은 앞 다투어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설탕 없이 단맛을 내거나 단백질 함량이 닭가슴살 보다 높은 그래놀라, 커피로 코팅돼 따뜻한 우유를 부으면 모카라떼 맛이 나는 핫 시리얼 등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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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갑게, 간식 같은’ 편견을 깬 시리얼이 당당히 아침 식사 메뉴로 자리 잡고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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