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산국제영화제만을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기사입력 2019.09.29 05: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부산국제영화제만을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 부산시․부산관광공사․부산국제영화조직위, 영화와 관광을 연결하다 -

    ◈ 부산국제영화제 티켓 소지자 부산시티투어버스(해운대, 태종대라인) 50% 할인 

    ◈ 도심 속 테마걷기 프로그램 추가, 걷기 좋은 부산 워킹투어 ‘영화축제의 거리’ 운영 

    ◈ 외국인 관광객 대상 부산국제영화제 원데이 버스 투어 운영 

    ◈ 부산관광공사와 영화제조직위, 살롱드비프 ‘역사투어, 음식투어, 토크쇼’ 공동 진행

     

    영화축제의거리 홍보사진.png

    <영화축제의 거리 홍보 사진> 출처 : 부산광역시, 관광진흥과


    부산시(시장 오거돈)와 부산관광공사(사장 정희준)는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이하 영화제)를 맞이하여 10월 3일부터 10월 12일까지 도보 및 버스 투어상품을 제공하고, 부산국제영화제(BIFF) 커뮤니티 ‘살롱드비프’를 공동 진행하며, 영화제 티켓 소지자에게 부산시티투어버스(해운대, 태종대노선) 탑승권을 50% 할인해주는 등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부터 등장한 도심 속 테마 걷기 프로그램인 ‘걷기 좋은 부산 워킹투어’는 각 코스에 젊은 감각의 캐릭터 스토리텔러 운영으로 인기몰이 중인데, 기존 남구(부산박물관~UN기념공원~UN조각공원), 수영강(수영사적공원~F1963~시립미술관), 원도심(초량 이바구길~168계단~유치환우체통), 서부산(낙동강문화관~에코센터~현대미술관) 4개 코스 외에 영화제 기간 중 특별히 영화의거리(마린시티)~영화촬영스튜디오~시립미술관~영화의전당 코스로 ‘영화축제의 거리’를 총 6회 운영한다. 


    참가비는 1만 원이며 참가자에게 푸짐한 기념품과 입담 좋은 스토리텔러를 통한 해설을 제공한다. 참가 신청은 ‘걷기 좋은 부산 워킹투어 홈페이지(www.busanwalkingtour.com)’에서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커뮤니케이션 다움(☎051-626-8816)으로 문의하면 된다. 


    외국인 관광객에게는 변호인 등의 영화 촬영지, 부산영화체험박물관을 연계하여 ‘영어권과 중화권 외국인 대상 BIFF 원데이 투어(1일 관광)’를 10월 8일과 12일, 2회 운영한다. 주요 방문지는 송도스카이워크(송도케이블카)~영도 흰여울마을~남포동 BIFF광장 또는 용두산공원이다. 참가비는 2만5천 원이며, 신청은 전화(☎051-557-8581)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시티투어버스를 운영하는 부산관광공사(해운대 노선)와 ㈜태영버스(태종대노선)는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중 부산국제영화제 티켓 소지자에게 시티투어버스 탑승권 50% 할인이라는 통 큰 할인 이벤트를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의 취지는 그동안 시티투어버스 애용에 대한 부산시민과 부산국제영화제 방문객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앞으로도 많은 이용을 홍보하는 취지다.


    또한 부산국제영화제조직위와 부산관광공사는 부산국제영화제 커뮤니티비프 이벤트의 하나인 ‘살롱드비프’ 행사 중 ‘길 위의 인문학 Ⅰ’(역사투어: 임시수도기념관~BIFF광장~국제시장~부산근대역사관), ‘길 위의 인문학 Ⅱ(역사투어: 한성1918~용두산공원~보수동책방골목~민주공원~168모노레일), ‘부산영화 로케이션의 어제와 오늘’(토크쇼), ‘박찬일의 한중일 면(麵) 삼국지’와 ‘맛있는 부산이야기’(토크+음식투어 등)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길 위의 인문학(역사투어)’과 ‘부산영화 로케이션의 어제와 오늘’은 참가비가 각 1천 원이며, 토크와 음식체험을 곁들인 음식투어는 참가비가 각 3만 원이다. 살롱드비프 예약과 내용은 부산국제영화제 홈페이지(https://communitybiff.modoo.at/?link=42mu8uy9)를 참조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국제영화제를 위해 방문한 국내외 관광객이 부산국제영화제만 보고 가는 것이 아니라 1~2일 부산에 더 머무르면서 부산을 맛보고, 체험하고, 느끼고 갈 수 있도록 이번 특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면서, “내년에는 부산관광공사, 부산국제영화제조직위와 함께 더 알찬 프로그램으로 부산의 매력을 보여주기 위해 영화와 관광의 연계를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영화축제의거리 코스.png

    <‘영화축제의 거리 ‘ 코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