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산시, 겨울철 인플루엔자 예방하기 위한 무료접종 시행 - 인플루엔자 예방하고, 올겨울 건강하게 나세요!

기사입력 2019.10.10 04:3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인플루엔자 예방하고, 올겨울 건강하게 나세요!

    - 부산시, 겨울철 인플루엔자 예방하기 위한 무료접종 시행 -

    ◈ 10.15.~ 만75세 이상 어르신·만12세 이하 어린이·임신부 무료 예방접종 시행 

    ◈ 10.22.~ 만65세 이상 어르신·부산시 자체사업 대상자(의료급여대상·심한 장애인·국가유공자) 무료접종 받을 수 있어 

    ◈ 접종 초기 혼잡 예상… 항체 형성 시기 고려해 인플루엔자 본격 유행 전인 10~11월 사이에 접종하면 관련 질병 예방에 효과적


    부산시(시장 오거돈)가 겨울철 유행하는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무료 접종대상에는 만65세 이상 어르신과 임신부, 생후 6개월~12세 이하 어린이, 사회적 보호 대상이 포함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무료접종 대상에 임신부가 포함되면서 겨울철 인플루엔자로부터 임신부와 태아의 건강을 보호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무료 예방접종은 부산시의 지정의료기관 1천494개소에서 받을 수 있다. 초기에 주로 접종을 하려는 사람이 집중되어 혼잡할 수 있고, 대상자별 접종 시작 시기가 다르니 의료기관 방문 전 접종 일정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또한, 부산시가 자체사업으로 추진해오고 있는 사회적 보호 대상(의료급여 수급자·심한 장애(종전 1~3급)·국가유공자 본인)에 대한 무료접종은 당초 주소지에서만 접종이 가능하던 것을 올해부터 주소지와 관계없이 부산시 내 지정의료기관이면 어디서든 접종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유형별로 살펴보면 ▲만75세 이상 어르신·만12세 이하 어린이·임신부는 10월 15일부터 ▲만65세 이상 어르신과 사회적 보호 대상은 10월 22일부터 무료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어린이 가운데 2회 접종이 필요한 일부 대상자는 무료접종을 이미 시행 중이므로 가까운 지정의료기관을 방문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인플루엔자로 인한 질병 부담을 감소시키는 데 매우 효과적으로 항체 형성 시기를 고려해 유행하는 시기 이전인 10~11월 사이에 접종해야 한다”며 “안전하고 편리한 접종을 위해 자주 이용하는 의료기관을 통해 접종하시고, 그 외 감염 예방을 위해 올바른 손 씻기와 기침 예절 실천 등 개인위생수칙도 준수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의 상세 안내는 구·군 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지정의료기관 확인은 구·군 보건소나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https://nip.cdc.go.kr),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9년 부산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일정]

    □ 접종일정

    인플루엔자.png

    ※ 접종초기 쏠림현상을 완화하기 위한 어르신 분산 접종 실시

    ※ 어르신, 부산시 자체사업은 11.25.(월) 이후 보건소접종(백신소진시까지)

    ※ 무료예방접종은 3가 백신만 지원

     

    <출처 : 부산광역시, 건강정책과>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