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건강하고 즐거운 어린이주간을 위한 릴레이 영상 공개

기사입력 2020.05.02 06:5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건강하고 즐거운 어린이주간을 위한 릴레이 영상 공개

    - 보건복지부가 EBS와 함께 실내 놀이, 손 씻기 교육 등 어린이 대상 영상 제작,

    5월 1일(금)부터 5일(화)까지 유튜브 등을 통해 매일 하나씩 공개 -

     

    면역력산타딸기.jpg

    <힘내라 어린이! 힘내라 대한민국! - 1화 면역력 산타 딸기> 출처 : 보건복지부


    □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어린이들이 어린이주간(5월 1일부터 7일까지)을 건강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취학 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실내 놀이’ 및 ‘손 씻기 교육’ 등 영상을 제작하여 5월 1일(금)부터 공개한다고 밝혔다.

     ○ 이번 영상물의 제작·공개는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공동기획으로 추진하며, 5월 1일(금)부터 5일(화)까지 매일 하나씩 총 5편을 보건복지부와 EBS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제작 영상별 공개 일정>

      산타딸기일정.jpg

     ○ 5월 1일(금)과 3일(일) 공개하는 ‘산타 딸기 요리’와 ‘짬짜미 체조’ 영상을 통해 집에서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놀이를 제안하였고, 5월 2일(토)과 4일(월) 공개하는 ‘비누 실험’과 ‘손 씻기 실험’ 영상을 통해서는 꼼꼼한 손 씻기의 중요성 등을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였다.

       - 5월 5일(화) 마지막으로 공개하는 ‘여러분 덕분에’ 영상에는 보건복지부 김강립 차관의 어린이날 축하 인사와 함께 코로나19 관련 의료진들의 수고를 알기 쉽게 보여줄 계획이다.

     ○ 이번 이어가기(릴레이) 영상에는, 현재 EBS1의 유아건강정보 방송 프로그램인 <최고다!호기심딱지>를 진행하는 “호빵이와 호떡이”가 출연하여 재미와 정보전달의 요소를 모두 담아내고자 하였다.

       - 시청자들이 요리를 따라하거나 손 씻는 모습 등을 찍은 사진을 보내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여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 보건복지부 성창현 아동복지정책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매년 어린이날마다 서울광장 등에서 해왔던 야외 행사를 취소하였고, 대신 어린이들이 집에서도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EBS와 함께 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 또한 “어린이들이 코로나19로 두 달 넘게 학교나 놀이터도 가지 못했는데 잘 참아줘서 고맙고 대견하다. 어린이날 만큼은 밖에 나가 맘껏 뛰놀고 싶었을 텐데 이번 영상으로 조금이나마 아쉬움을 달랬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 해당 영상은 어린이주간 이후에도 보건복지부와 EBS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 볼 수 있으며, 아동권리보장원 및 유관기관 온라인 매체(기관 누리집,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을 활용해 확산할 계획이다. 


    □ 한편 보건복지부에서는 지난 4월 29일(수) 중앙방역대책본부 브리핑을 통해 아동들의 코로나19 관련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한 어린이 브리핑을 진행하였다.


    [붙임] 제작영상별 주요 내용

    날짜

    주제

    제목

    내용

    5월1일

    (금)

    요리

    면역력

    산타 딸기

    EBS 캐릭터 “호빵이, 호떡이”와 함께 면역력을 높이는 비타민c가 풍부한 딸기 산타 만들기

    5월2일

    (토)

    과학

    비누의 능력! 그것이 알고 싶다

    비누가 물의 표면장력의 깨뜨리는 과학 실험과

    기름과 물을 친하게 만드는 성질을 이용한 우유 소용돌이 그림 그리기

    (준비물 :물비누, 물감, 면봉, 물, 후추, 우유, 접시 )

    5월3일

    (일)

    놀이

    짬짜미체조

    실내에서도 몸을 움직이는 활동을 하기 위해 만든 짬짜미 체조를 배워본다.

    5월4일

    (월)

    건강

    손씻기의 비밀

    1회용 장감과 검은 물감으로 하는 손 씻기 실험을 통해 손을 꼼꼼히 제대로 씻어야 한다는 것을 알아본다.

    5월5일

    (화)

    코로나19

    여러분 덕분에

    김강립 보건복지부 차관의 어린이들에 대한 어린이날 축하 메시지와 함께, 코로나19 관련 영상을 통해 의료진들의 수고와 헌신을 알아본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