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학생이 주인공 되는 중학생 자치 네트워크' 강동구 '아름드리 8기' 발대식 개최

기사입력 2022.07.18 08: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1년 아름드리 7기 청소년 보이는 라디오

     

    [인터뉴스]강동구가 중학생들의 자치 네트워크 ‘아름드리’ 8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아름드리는 중학교 학생회 자치활동 네트워크로, 학교별 자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연합 자치활동을 추진하며 학생이 스스로 주인공이 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 오고 있다.

    올해로 8기에 접어든 이번 아름드리는 관내 15개 중학교 학생 49명이 참여한다.

    지난 15일 강동구 미래교육혁신센터에서 열린 발대식에서는 그룹별 활동 계획을 논의하고 학생대표를 선출하는 것을 시작으로 매월 정기 모임을 통해 학교별 자치활동 우수사례 전파, 연합 캠페인 진행 및 홍보, 지역행사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지난해 운영된 아름드리 7기는 코로나19로 오프라인 모임에 제약이 있는 등 활동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학생들이 직접 기획한 온라인 콘텐츠 ‘청소년 보이는 라디오’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비대면 활동을 추진해 나갔다. 올해는 7기의 활동 결과를 참고해 오프라인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강동구 중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함께 만들어나가는 아름드리 활동에 참여해 주도성을 강화하고 서로의 긍정적인 부분들을 배워가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