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서울시, 5.10~11‘made in 세운’제품 사고파는‘도시기술장’

기사입력 2019.05.09 09: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울시, 5.10~11‘made in 세운’제품 사고파는‘도시기술장’ 

     - 5.10.(금)~11.(토) 세운상가 일대에서 ‘도시기술장(Makercity Market)’ 개최

     - 세운감사대제전&기술장&예술장(80개),열린작업장(104개),글로벌포럼 등 프로그램 구성  

     - 다시세운프로젝트 일환으로 추진, 지역의 가치를 확인하고 상인·입주민 활성화 기대

     

    도시기술장.png


    □ 서울시는 메이커시티를 표방하고 있는 세운-청계천-을지로에서 입주민들과 함께하는 축제, ‘2019 도시기술장’ 이 5월 10일(금)부터 5월 11일(토)까지 세운상가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도시기술장은 다시세운프로젝트 일환으로 ‘17.9월 개장된 세운광장, 보행데크 등에서 ‘도시,세운’을 세상에 온전히 보여주는 새로운 마켓이자 포럼의 공간이 될 예정이며, 특히 세운 스타일, 세운에서 제조된 상품이 선보이며 거래되고, 창작의 생산 공간의 문이 열리는 행사의 장이 될 것이다. 


    □ ‘2019 도시기술장’은 기술+예술+마켓, 열린 작업장, 스탬프 투어, 글로벌 포럼, 상가캠페인으로 5개 세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 ‘기술+예술+마켓’은 세운감사대제전, 기술장, 예술장, 오락장, 식품장으로 나뉘어 다양한 카테고리를 즐길 수 있는 마켓이 열리며, 상가 입주민들도 셀러로 참여하는 것은 물론, 외부 크리에이터 그룹 셀러가 참여해 방문객들이 다양한 제품군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될 예정이다. 

      ○ 세운감사대제전&기술장 : 세운상가군 일대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들(카메라용품, 오락기, 3D프린터 등)을 행사 당일에 한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 크리에이터 콜라보 : 세운에서 영감을 받은 크리에이터들이 선보이는 특별 전시 및 판매

      ○ 예술장 : 크리에이터가 세운상가에 어울리는 뉴트로한 작품 전시 및 판매

      ○ 오락장 : 휴식을 위한 공간에서 손감각을 일깨우는 추억의 오락기 체험

      ○ 식품장 : 행사를 풍성하게 만들어줄 다양한 먹거리


    □ 세운상가 일대의 상인의 점포 혹은 기술자의 작업공간을 오픈하는 ‘열린작업장’ 프로그램도 진행되는데, 이곳에서는 기술자의 도구와 장비, 오래된 점포가 가진 시간의 흔적을 볼 수 있는 자리로서 방문객들이 편하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 구석구석 돌아다니며 만나볼 수 있는 104인의 작업장 이라는 컨셉으로 세운~대림상가, 예지동, 장사동, 산림동, 입정동 일대에서 펼쳐진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일부 체험프로그램은 유료로 진행된다. 

      ○ 열린작업장에서는 도시기술장 전화번호부도 제작하여 총 1400여개 제조,가공 업체 정보가 담긴 전화번호부를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 도심에 형성된 제조업의 산업생태계와 진화를 주목할 수 있는 세운 글로벌 포럼도 세운홀에서 열리며, 이 포럼은 서울시립대 세운캠퍼스와 서울대학교 아시아도시사회센터에서 주최하여 ‘서울 도심제조업 연구의 성찰과 전환’ 과 ‘도심제조업의 혁신:스마트팩토리’ 에 대한 세션, 토론으로 진행되며, 포럼 홈페이지(http://forum.sewoon.org/)를 통해 사전접수를 받는다.


    □ 또한 입주민들에게 도시기술장 홍보를 위해 세운,청계,대림상가 입주민 대상으로 상가캠페인, 사전 쇼케이스 행사도 진행하였다. 

      ○ 상가 구석구석을 탐험하며 상가의 숨은 아이템을 발굴하는 ‘잇템탐사대’로 가족,친구,연인 단위로 20여팀이 모여 세운 곳곳을 누볐다.

      ○ 도시기술장 사전 쇼케이스 행사 ‘봄맞이 기술장’은 4월 2일~4월 5일에 사전행사로 진행되었다. 


    □ 축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도시기술장 공식 홈페이지(https://market.sewoon.org/)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 강맹훈 서울시 도시재생실장은 <2019 도시기술장> 축제를 통해 “세운상가 일대 및 을지로의 가치를 다시 확인하고, 지역 상인·장인·메이커들이 중심이 되어 함께 참여해서 지역 가치를 널리 알리고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담 당 자 길현기 2133-8503

    자료출처 : 서울특별시(http://www.seoul.go.kr)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