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유관기관과 함께 만드는 더 안전한 경남 실현

기사입력 2019.05.11 06: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유관기관과 함께 만드는 더 안전한 경남 실현

    - 10일(금) ‘재난관련 유관기관 협의회’ 개최

    - 재난관련 유관기관 협업체계 구축 통한 신속한 대응체계 확립

     

    190510재난관련유관기관협의회(1).jpg

    <재난관련 유관기관 협의회>

     

    경상남도가 10일(금) 경남도청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재난대응과, 방호구조과 등 20개 재난관련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각종 재난에 대한 신속한 대응체계를 확립하고 인명보호 및 재산 피해 최소화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를 개최했다.

     

    190510재난관련유관기관협의회(2).jpg


    이번 협의회는 지난 2월 27일 개최된 재난관련 유관기관장 연석회의의 후속조치로, 현재 경상남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재난 관련 매뉴얼 정비, 재난대응훈련, 도민 안전교육 등의 추진계획에 대한 유관기관의 의견을 수렴했다. 이어 각 기관별로 재난대응을 위한 업무추진 현황 공유와 협조사항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아울러 실제 재난 현장에 투입되는 실무자의 의견을 수렴해 재난 현장에서 작동되는 협업체계의 문제점을 면밀히 살펴본 후 도출된 문제점을 개선하고 이를 재난 대응 매뉴얼에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협의회 참석자들은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한번 공감하고, 기관별로 재난 발생 시 신속한 인적․물적 자원 동원, 인명 구조, 피해 복구 활동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서만훈 경상남도 재난대응과장은 “각종 재난이 대형화, 복잡화됨에 따라 행정력만으로는 재난관리나 대응에 한계가 있다. 앞으로는 행정과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이 더욱 중요하다”며, “안전하고 행복한 경남 구현을 위해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재난대응과 윤동환 주무관(055-211-281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유관기관과 함께 만드는 더 안전한 경남 실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