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0 (금)

  • 맑음속초17.3℃
  • 맑음10.6℃
  • 맑음철원11.4℃
  • 맑음동두천12.3℃
  • 맑음파주11.6℃
  • 맑음대관령9.9℃
  • 맑음춘천10.2℃
  • 맑음백령도14.5℃
  • 맑음북강릉17.1℃
  • 맑음강릉19.0℃
  • 맑음동해16.2℃
  • 박무서울13.8℃
  • 맑음인천13.4℃
  • 맑음원주12.3℃
  • 맑음울릉도15.7℃
  • 맑음수원12.0℃
  • 맑음영월9.7℃
  • 맑음충주9.6℃
  • 맑음서산12.4℃
  • 맑음울진17.4℃
  • 맑음청주13.1℃
  • 맑음대전12.4℃
  • 맑음추풍령11.1℃
  • 맑음안동11.0℃
  • 맑음상주13.9℃
  • 맑음포항17.2℃
  • 맑음군산11.1℃
  • 맑음대구11.8℃
  • 맑음전주11.3℃
  • 맑음울산15.6℃
  • 맑음창원13.2℃
  • 맑음광주12.7℃
  • 맑음부산15.4℃
  • 맑음통영13.5℃
  • 맑음목포12.6℃
  • 맑음여수15.1℃
  • 맑음흑산도13.4℃
  • 맑음완도11.9℃
  • 맑음고창9.4℃
  • 맑음순천8.1℃
  • 맑음홍성(예)11.9℃
  • 맑음8.8℃
  • 맑음제주13.7℃
  • 맑음고산13.8℃
  • 맑음성산12.0℃
  • 맑음서귀포13.9℃
  • 맑음진주9.9℃
  • 맑음강화10.5℃
  • 맑음양평11.6℃
  • 맑음이천11.3℃
  • 구름조금인제9.0℃
  • 구름조금홍천9.6℃
  • 맑음태백12.6℃
  • 맑음정선군7.8℃
  • 맑음제천8.2℃
  • 맑음보은8.4℃
  • 맑음천안8.5℃
  • 맑음보령13.1℃
  • 맑음부여9.8℃
  • 맑음금산8.0℃
  • 맑음10.8℃
  • 맑음부안11.5℃
  • 맑음임실7.4℃
  • 맑음정읍9.4℃
  • 맑음남원8.8℃
  • 맑음장수6.6℃
  • 맑음고창군9.1℃
  • 맑음영광군9.6℃
  • 맑음김해시13.9℃
  • 맑음순창군8.6℃
  • 맑음북창원14.0℃
  • 맑음양산시12.3℃
  • 맑음보성군10.6℃
  • 맑음강진군9.2℃
  • 맑음장흥8.9℃
  • 맑음해남9.3℃
  • 맑음고흥9.2℃
  • 맑음의령군10.0℃
  • 맑음함양군10.3℃
  • 맑음광양시13.6℃
  • 맑음진도군9.7℃
  • 맑음봉화8.6℃
  • 맑음영주10.6℃
  • 맑음문경12.2℃
  • 맑음청송군9.1℃
  • 맑음영덕15.4℃
  • 맑음의성8.7℃
  • 맑음구미10.8℃
  • 맑음영천14.5℃
  • 맑음경주시10.1℃
  • 맑음거창7.7℃
  • 맑음합천10.2℃
  • 맑음밀양11.4℃
  • 맑음산청9.4℃
  • 맑음거제12.2℃
  • 맑음남해13.4℃
  • 맑음11.3℃
기상청 제공
[교육부]일본 문부과학성의 중학교 사회과 교과서 추가 검정 통과 발표에 대한 대한민국 교육부 대변인 성명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교육부]일본 문부과학성의 중학교 사회과 교과서 추가 검정 통과 발표에 대한 대한민국 교육부 대변인 성명

교육부

 

[인터뉴스]대한민국 교육부는 4월 19일 일본 문부과학성이 그릇된 역사관으로 역사적 사실을 심각하게 왜곡한 중학교 사회과 교과서 2종을 추가로 검정 통과시킨 데 깊은 유감을 표하며, 즉각적인 시정을 촉구한다.

이번에 추가 통과된 중학교 사회과 교과서 2종은 독도에 대한 대한민국의 영토 주권을 침해하는 내용과 더불어, 한국에 대한 식민 지배와 침략 전쟁을 정당화하고, 일본군‘위안부’를 강제로 끌고 간 적이 없다는 등의 심각한 왜곡 기술을 포함하고 있다.

대한민국 교육부는 지난 3월 22일 발표한 성명서를 통해 한‧일 양국이 보다 건설적인 관계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독도 영유권 주장과 역사 왜곡을 바로잡아 미래 세대에게 진실을 알려주는 것부터 시작해야 함을 강조하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본 정부가 더욱 심각한 왜곡 기술을 포함한 교과서를 검정 합격시킨 것은 무책임한 행동이며 한일 양국 관계 발전 추세에도 역행하는 것이다.

일본 정부는 과거 한일 우호관계의 기반이 된 미야자와 담화의 근린제국 조항과 무라야마 담화의 의미를 되새기며 향후 교과서 왜곡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근본적인 대책을 강구해 주기 바란다.

대한민국 교육부는 일본 정부가 스스로 밝힌 것처럼 과거사를 겸허히 수용하고 역사를 직시하여 미래지향적 한‧일 관계를 위한 책임있는 조치를 취하기를 기대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