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서울시, 5.20~6.17 '서울형 스포츠클럽' 공모 접수

기사입력 2019.05.20 10: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울시, 5.20~6.17 '서울형 스포츠클럽' 공모 접수

     - 서울시체육회를 통해 ‘2019년 서울형 스포츠클럽’ 공모(접수기간 6.12~6.17)

     - 체육관련 비영리 법인‧단체 등으로 2개 종목 이상 운영 가능한 단체 참여 가능

     - ‘서울형 스포츠클럽’ 으로 선정된 단체는 연 최대 5천만원의 운영비 등 지원


    □ 서울시는 5.20(월)부터 6.17(월)까지 지역의 체육시설을 거점으로 다세대·다수준의 회원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스포츠 프로그램과 지도강습이 가능한「서울형 스포츠클럽」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 서울형 스포츠클럽 공모에는 2개 이상의 종목을 운영할 체육시설을 확보(위탁, 무료, 임대 등)한 비영리 체육관련 법인 또는 단체 등은 모두 참여 할 수 있다.

      ○ 시체육회 회원단체, 체육관련 사회적 협동조합, 프로구단, 대학교 등 교육단체, 직장체육단체, 체육동호회 및 비영리법인 등으로 2개 이상의 단체가 컨소시엄 형태로도 참여 가능하다.

     

    □ 이번 공모선정은 서울시체육회 주관으로 진행되며, 신청접수 기간은 6.12(수)부터 6.17(월)까지이다.  이후 6월 중에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쳐 서울형 스포츠클럽을 최종 선정하고, 선정된 단체에는 5천만원 이내의 운영비와 다양한 경영컨설팅 지원이 이루어 질 예정이다.

      ○ 서울형 스포츠클럽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체육회를 통해서 안내받을 수 있다. (서울시체육회 스포츠진흥부 지역진흥팀 ☎ 490-2789)


    □ 서울형 스포츠클럽은 시민들이 스포츠를 통해 건강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환경 마련을 위해 처음으로 시작한 사업으로 올해는 10개 클럽을 시범 선정·운영하고, 2023년까지 단계적으로 확대·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 주용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서울형 스포츠클럽이 성공적으로 정착되기 위해서는 다양하고 우수한 체육단체의 참여가 필수인 만큼, 이번 공모에 많은 단체가 참여하길 바란다”면서, “서울시는 앞으로도 모든 시민들이 스포츠를 통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스포츠프로그램 운영 및 체육시설 확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울시신청사.png

    <서울시 신청사>

     

    출처 : 서울특별시(http://www.seoul.go.kr)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