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서울시, 15일(토) 반포한강공원서‘보행자 우선․안전문화’캠페인

기사입력 2019.06.15 05: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울시, 15일(토) 반포한강공원서‘보행자 우선․안전문화’캠페인

     - 시, 6월15일(토) 반포한강공원에서 자전거 안전문화 조성 합동 캠페인 실시

      · ‘한강 자전거 안전 지킴이’, 자전거 동호회원 등 총 120여명의 자원봉사자 참여

      · 안전체험존 운영, 안전문화 캠페인 활동으로 한강공원 이용 시민 참여위한 홍보

     - 한강공원 내 안전한 자전거 문화 정착까지 지속적인 활동 펼칠 예정

     

    안전문화캠페인.png

    ▲ 안전문화 캠페인,  출처 : 서울특별시


    □ 서울시(한강사업본부)에서는 “한강이용이 늘어나는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6월 15일(토) 반포한강공원 일대에서 한강공원 자전거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문화 조성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 형성을 위하여 자전거 안전문화 합동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이번 자전거 안전문화 조성 합동 캠페인은 한강공원 자전거 안전사고 예방 및 구급활동 봉사를 전문으로 하는 ‘한강공원 자전거 안전 지킴이’를 주축으로 3개의 자전거 동호회 회원, 한강 지킴이 자원봉사자의 총 120명이 합동으로 참여하는 캠페인이다. 


    □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12시30분까지 진행되며, 한강공원 자전거 이용자들이 지켜야 할 안전문화 다짐 선서를 시작으로 안전 체험존 운영, 안전문화 캠페인 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 ‘안전문화 다짐 선서’는 서울시민의 소중한 휴식공간인 한강공원에서는 무엇보다도 사람의 안전이 최우선임을 명심하고, 안전한 자전거 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하겠다는 참여자들의 다짐이 담겨있다.

     

    안전다짐선서.png

    ▲ 안전다짐 선서


    □ ‘안전체험존’은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능하다. 한국레저안전협회가 운영하는 ▲ 자전거 규정 퀴즈 풀기와 안전배지 만들기, 삼성화재 자전거 동호회인 블루휠스에서는 음주운전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한 ▲ 음주운전 VR 체험을, 코리아드라이브에서는 ▲ 캐릭터 인형을 이용한 음주운전 안하기 홍보를 진행한다.

     

    안전체험존.png

    ▲ 안전체험존


    □ 안전문화 캠페인은 한강공원 이용시민들에게 자전거 안전문화 조성 인식을 확산하기 위하여 반포한강공원 일대(반포대교 남단~텐트허용구역)에서 자원봉사자들이 일제히 피켓, 미니 현수막 등을 활용하여 캠페인을 벌인다.  시민들에게는 ‘보행자 및 자전거라이딩 안전수칙’이 담긴 부채와 풍선을 배부하여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 ‘보행자 및 자전거라이딩 안전수칙은 ▲ 보호장구 착용하기, ▲ 보행자 안전우선, 횡단보도 앞 일단 멈춤, ▲자전거 권장속도 20km 이하,  ▲ 주행중 스마트폰 사용금지,  ▲ 자전거 음주운전 안하기,  ▲ 앞에 사람이 있으면 속도 줄이기 등이다.


    □ 박기용 서울시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자전거 안전 규정을 홍보하여 한강공원 내 자전거 안전사고를 줄이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