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아이의 평생 건강한 눈(眼) 부모의 관심입니다

기사입력 2019.07.07 06: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아이의 평생 건강한 눈(眼) 부모의 관심입니다 

    - 제주보건소 취학전 아동 2차 정밀 안(眼)검진 실시-


    제주보건소.png

    <제주보건소> 출처 : 제주시청


    ▣  제주보건소(소장 이민철)는 취학 전 아동의 시각장애 예방을 위해 실시한 1차 조기시력검진 결과 정밀검진이 필요한 아동들을 대상으로 2차 정밀 안(眼)검진을 실시한다.

     

    ▣  지난 3월부터 6월말까지 만2~3세 아동을 대상으로 가정으로 배부된 자가시력검진표를 통해 1차 스크리닝을 하였으며, 그 결과에 따라 정밀검사가 필요한 아동은 한국실명예방재단의 협조를 받아 7월 5일 금요일(09:00~15:00) 제주보건소에서 무료로 검사를 받게 된다.

     

    ▣  정밀검진 결과 약시인 경우 소득과 무관하게 치료용 가림패치가 연2회 지원되며, 수술이 필요한 아동은 수술비 지원, 저시력 어린이인 경우 재활상담 및 잔여 시기능 훈련 프로그램 참여 지원도 받을 수 있다.

     

    ▣  갓난아기의 시력은 0.05정도로 점차 발달하여 6~7세에 이르면 1.0정도에 도달하며, 시력발달의 결정적 시기인 7~9세를 지나면 더 이상 발달하지 않고 완성되어 이때 시력이 평생을 좌우하게 된다.

     

    ▣  따라서, 약시는 시각발달 단계인 7~9세 이전에 치료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치료시기를 놓치면 영구적인 시각장애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 내 아이의 눈(眼) 건강에 대한 부모님들의 관심이 필요하다. 이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제주보건소 모자보건실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전화 제주시 제주보건소 064) 728-4092)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