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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병관리본부, 광희·조수빈과 함께 생명나눔 서약 잇기 운동

기사입력 2019.07.15 0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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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질병관리본부, 광희·조수빈과 함께 생명나눔 서약 잇기 운동

    - 장기·조직기증 서약 잇기 운동 ‘광희·조수빈의 생생토크’ 영상 송출 -

    ◇ 광희, 조수빈이 사회를 맡은 생명나눔 홍보 영상 공개

    ◇ 국회의원, 배우, 온라인 유명인사 등 사회 각계각층 10명 참여

    ◇ 2019년 7월 15일(월)부터 9월 13일(금)까지 매주 1편씩 연속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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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희·조수빈의 생생토크 주요 장면 (1화)> 출처 :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는 장기·인체조직기증 문화 활성화와 기증희망등록률을 높이기 위해 방송인 황광희, 조수빈이 사회를 맡은 생명나눔 홍보 영상 ‘광희·조수빈의 생생토크’를 2019년 7월 15일(월) 오전 10:00시부터 공개한다고 밝혔다.

     ○ 생명나눔 서약 연속 기획물 ‘광희·조수빈의 생생토크’는 지난해  ‘이특·써니의 비긴어게인(Begin Again)’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다.

     ○ 생명나눔 서약 연속 기획물 ‘광희·조수빈의 생생토크’는 출연하는 주자들의 동참 계기와 생명나눔에 대한 질의, 실제 기증 서약* 장면을 담았다.

       * 장기·인체조직기증 서약 : 뇌사/사후에 장기·인체조직을 기증하겠다는 본인의 의사표시이며 모바일, 온라인, 우편, 팩스 등을 통해 간단히 신청할 수 있다.

      - 이번 영상을 위해 제작된 생명나눔 분홍 우체통은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 내 ‘생명나눔 전시관’에 2019년 10월 27일까지 전시·운영될 예정이다


    □ 영상은 2019년 7월 15일(월) 오전 10시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의 홍보 운동 소개 영상을 시작으로, 2019년 9월 13일(금)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1편씩 공개되며, 보건복지부·질병관리본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네이버TV 웹예능, SK Btv**를 통해 만날 수 있다.

       * 보건복지부·질병관리본부 주요 SNS주소 : www.facebook.com/mohwpr, www.facebook.com/koreacdcpr

      ** SK Btv : SK브로드밴드에서 운영하는 모바일TV로 지상파 KBS1, KBS2, OBS 등을 비롯해 40개 채널을 서비스 하는 모바일 전용 TV


     ○ 첫 번째 주자인 정재환(교수, 개그맨)씨는 “죽어서 흙으로 돌아가는 몸이기 때문에 장기기증 서약하는 것이 사실은 어려운 일이 아닌 행복한 일이다”라며 서약에 참여했다.

      - 이 외에도 국회의원 이정미 의원부터 묘정, 팝핀현준 부부 등 각계·각층의 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 우리나라는 현재 약 3만 7000여 명의 환자가 장기이식을 받기 위해 대기하고 있으나, 뇌사장기기증은 인구 백만 명당 8.66명으로 스페인 48명, 미국 33.32명 등 선진국에 비해 많이 부족한 상황이다.

     ○ 우리나라 장기·인체조직 기증희망등록 서약률은 전체 국민의 약 3% 수준(2018년)으로 생명나눔에 보다 많은 참여가 필요하다.

     ○ 기증희망등록은 질병관리본부 장기이식관리센터 (www.konos.go.kr), 팩스(02-2628-3629), 우편(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4가길 24 대한결핵협회 4층 장기기증지원과), 등록기관 방문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다.

     

    □ 질병관리본부 서명용 장기기증지원과장은 “유명인의 자발적인 생명나눔 참여가 많은 분들에게 귀감이 되어 전국적으로 활성화되길 바라며,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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