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 달 더 데이터요금 부담 없이 온라인 학습하세요!

기사입력 2020.06.03 05: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한 달 더 데이터요금 부담 없이 온라인 학습하세요! 

    - 6월 말까지 스마트폰으로 한국교육방송공사(EBS) 등 주요 교육사이트 이용 시 데이터 사용량 비차감 조치 연장 -

     

    가정통신문.png

    <가정통신문(안)> 출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교육부는 이동통신3사와 협력해 한국교육방송공사(EBS) 등 주요 교육사이트에 대한 데이터요금 무과금(제로레이팅)을 6월말까지 한 달 더 연장한다고 밝혔다.

     ㅇ 온라인 개학이 이루어진 4월부터 5월말까지 모든 학생이 데이터요금 부담 없이 EBS 등 주요 교육사이트를 스마트폰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 사용량을 차감하지 않았다.

       ※(참고)교육부·과기정통부 보도, ‘모든 학생을 위한 원격교육 환경 구축에 총력’(20.4.1.)


     < 데이터요금 무과금 조치 연장 주요 교육사이트 > 

    교육사이트.png

     

     ㅇ 그 결과, 3월 대비 이들 사이트의 모바일 트래픽은 5~11배 가까이 늘어 온라인 개학의 원활한 진행에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 통신3사의 EBS 등 5개 교육사이트(EBS, 디지털교과서, e학습터, 에듀에이블, 위두랑)에 대한 트래픽을 가집계한 결과 3월 약500TB, 4월 약2,700TB, 5월 약 6,000TB로 나타나 3월 대비 약 460%, 약 1,100% 증가


    □ 이번 조치는 이러한 성과를 반영하는 한편 일선 초·중·고에서 당분간 온·오프라인 수업이 병행될 예정임에 따라 결정된 것으로, 온라인 개학에서 등교수업으로의 안정적 이행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 이와 더불어, 저소득층 학생은 1년 단위로 EBS 등 교육콘텐츠에 대한 데이터요금 지원을 신청할 수 있는데, 이번 달부터 지원대상을 확대하여 중·고등학생은 물론 초등학생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ㅇ 저소득층 초·중·고등학교 학생(교육급여수급자)은 통신3사 고객센터(☎114)나 홈페이지를 통해 EBS 데이터팩 또는 EBS 데이터 안심옵션을 신청할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