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사이코지만 괜찮아’박진주와 ‘얼짱시대’유보화 나란히 장기기증 서약!

기사입력 2020.08.07 05: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이코지만 괜찮아’박진주와 ‘얼짱시대’유보화 나란히 장기기증 서약!

     ◇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에서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박진주 배우와  2000년대 초반 얼짱으로 주목받아 현재는 쇼핑몰 최고경영자(CEO)이자 온라인마케터인 유보화 장기기증 서약 캠페인 참여


    □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는 tvN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에서 열연을 하고 있는 배우 박진주와 코미디TV ‘얼짱시대’를 통해 얼굴을 알린 쇼핑몰 CEO이자 온라인마케터(인플루언서)인 유보화씨가 장기기증 서약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주요장면.png

    <영상 주요 장면> 출처 :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 배우 박진주는 영화 ‘써니’를 통해 거침없는 입담으로 일약 인기대열에 오른 인물이며, 쇼핑몰 CEO 유보화는 2000년대 초반 코미디TV ‘얼짱시대’에서 귀여운 매력으로 화제가 됐다. 

       - 이 둘은 실제로 초등학생 때부터 인연을 이어온 절친한 친구사이로, 생명나눔 서약 잇기 홍보 ‘광희·조수빈의 나눔방 손님’을 통해 함께 장기기증서약에 동참하게 됐다.

     ○ 유보화씨는 “장기기증을 못 받게 되어 안타깝게 죽음을 맞이했다는 뉴스기사를 접했었고 나의 장기를 기증함으로써 타인이 생명을 이어나갈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장기기증 서약에 동참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 박진주씨는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살아가고 있는데 항상 머릿속으로 받은 사랑만큼 돌려드리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다. 이번 기증서약을 통해 좋은 영향력을 줄 수 있고 몇몇의 사람들에게 실제로 도움이 된다면 뜻깊은 삶이 될 것 같다.”라고 밝혔다.

       * 장기·인체조직기증 서약 : 뇌사/사후에 장기·인체조직을 기증하겠다는 본인의 의사표시이며 모바일, 온라인, 우편, 팩스 등을 통해 간단히 신청할 수 있다.


    □ 질병관리본부는 장기기증서약 제고를 위해 2020년 7월 24일(금)부터 매주 금요일마다 새로운 생명나눔 서약 잇기 주자들의 영상 ‘광희·조수빈의 나눔방 손님’을 공개하고 있다. 

     ○ 배우 박진주씨와 쇼핑몰 CEO 유보화씨의 영상은 2020년 8월 7일(금) 18:00 보건복지부·질병관리본부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만날 수 있다.

       * 주요 SNS주소 : www.facebook.com/mohwpr/ www.facebook.com/koreacdcpr

                             www.youtube.com/channel/UCRsetXyMdNsR4M9KvA-a_fg

                             www.youtube.com/channel/UCa7-3Zvxg-5Rfxgu3RQY_gw


    □ 우리나라는 현재 약 4만 253명(2019년)명의 환자가 장기이식을 받기 위해 대기하고 있으나, 뇌사 장기기증은 인구 백만 명당 8.68명으로 스페인 49명, 미국 약 37명 등 선진국에 비해 크게 부족한 상황이다.

     ○ 우리나라 장기·인체조직 기증희망등록 서약률은 전체 국민의 약 3% 수준(2019년)으로 생명 나눔에 보다 많은 참여가 필요하다.

     ○ 장기 등 기증희망등록은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 누리집(www.konos.go.kr), 팩스(02-2628-3629), 우편*, 등록기관 방문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다.

       *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4가길 24 대한결핵협회 4층 장기기증지원과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