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를 꿈꾸는 청년들은 여기로!

기사입력 2020.07.16 05:5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를 꿈꾸는 청년들은 여기로!

    - 행정안전부,「공공빅데이터 청년 인턴십」참가자 600명 추가 모집 -

     

    빅데이터.png

    <모집 안내 포스터> 출처 : 행정안전부


    □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고 4차산업혁명 시대의 디지털 뉴딜에 부응하는 청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공공빅데이터 청년 인턴을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 “공공빅데이터 청년 인턴십”은 데이터 분야의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 전문교육과 공공분야의 실무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올해 상반기 100명을 선발한 “공공빅데이터 청년 인턴십”에 1,543명의 청년들이 지원하여 높은 관심을 보인 점을 고려하여 3차 추경으로 청년 인턴 600명을 추가 모집해 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을 확대하기로 했다. 

     ○ 지난해 청년인턴십 참가자들이 인턴십 현장에서 168건의 빅데이터 분석과제를 수행했으며, 올해 6월 기준으로 민간기업과 공공기관에 38명이 취업하는 성과를 나타냈다.


    □ 이번 청년인턴십에 관심 있는 청년들은 지난 13일부터 모집공고 중인 ‘공공빅데이터 청년 인턴십 홈페이지(http://www.dataintern.or.kr)’를 통해 이번달 16일부터 24일까지 온라인으로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 데이터 분석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만 19세에서 34세 이하의 청년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합격자를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 최종 선발된 청년들은 8월부터 2개월 동안 공공빅데이터 기획·분석, 표준분석모델 실습, 실무형 프로젝트 등 데이터 분석을 위한 실무 위주의 전문교육을 통해 현장 친화형인재로 양성된다.

     ○ 이후, 전국 중앙부처·지자체·공공기관 등에 배치되어 데이터 분석 전문인력으로 3개월 간 근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된다.

     ○ 참가자에게는 전문교육 중에 총 45만원의 교육지원금이, 인턴십 수행 중에는 월 180만원의 훈련지원금이 지급된다.


    □ 박상희 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정책관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한국형 디지털 뉴딜을 선도할 빅데이터 청년 인재를 적극적으로 양성하겠다”면서, “청년인턴십이 청년들의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키우고 데이터경제 관련 산업 활성화와 청년 취업의 선순환 구조로 작동될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붙임2] 공공빅데이터 청년 인턴십 확대 운영 카드뉴스

    1.png

    2.png

    연예

    연예

    backward top home